상업용 세탁장비 전문기업인 ㈜유니룩스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세탁 서비스 부문 공식 후원사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청소년 대상 국제 행사다. 8월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150여 개국 4만3000여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한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유니룩스는 행사 기간인 12일 동안 참가자들의 세탁 편의를 높이기 위해 컨테이너 이동식 셀프빨래방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이 24시간 자유롭고 편리하게 셀프로 세탁·건조할 수 있도록 이용편의성을 고려한 최적의 세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룩스는 △21년 업력의 세탁실 및 빨래방 운영 노하우 △이동식 세탁구호시설 다수 납품실적 보유 △업계 최대 규모 직영 서비스 센터 운영 등 경쟁력을 내세워 새만금 잼버리 공식 후원사로 선정됐다. 새만금 잼버리가 8월 한여름에 치러지는 야외 야영 행사인 점을 고려해 세탁실 청결과 위생에 만전을 기하고 행사 기간 중 세탁장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한 A/S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유니룩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국제행사에 유니룩스가 함께 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한 유니룩스의 풍부한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새만금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