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캐릭터 입증한 ‘티니핑’…SAMG엔터, 어린이날 시즌 매출액 3배 증가

입력 2023-05-11 15: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등 캐릭터 입증한 ‘티니핑’…SAMG엔터, 어린이날 시즌 매출액 3배 증가 (사진제공=SAMG엔터)
▲1등 캐릭터 입증한 ‘티니핑’…SAMG엔터, 어린이날 시즌 매출액 3배 증가 (사진제공=SAMG엔터)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가 인기 캐릭터인 ‘캐치! 티니핑’을 앞세워 어린이날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SAMG엔터가 이번 어린이날 시즌(5월 1일~7일) 완구를 포함한 MD 판매 매출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3배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어린이날 시즌에는 국내 1위 지식재산권(IP)인 ‘캐치! 티니핑’이 화제의 캐릭터로 떠올랐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완구 판매 1위(캐릭터 제품 기준)를 기록하고 주요 마트를 통해 판매된 ‘티니핑 랜덤박스’는 판매 시작 후 단기간에 품절될 정도로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개최된 제3회 벌룬 페스티벌 ‘티니핑 월드’에 수많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 찾았다. 최대 7m에 달하는 대형 티니핑 풍선들로 꾸며진 벌룬 페스티벌에서는 티니핑 캐릭터와 함께 주제곡을 부르는 ‘싱어롱’ 이벤트와 기념사진 촬영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SAMG엔터는 벌룬 페스티벌 기간 동안 ‘티니핑 럭키박스’를 비롯한 인기 완구가 완판되는 등 기대 이상의 MD판매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어린이날 시즌을 기점으로 SAMG엔터의 온라인 플랫폼인 ‘이모션캐슬 플랫폼’ 가입자 수도 2만 명을 넘어섰다. 벌룬 페스티벌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티커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다.

SAMG엔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은 ‘캐치! 티니핑’ 열풍이었다고 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며 “특히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은 하남점에 이어 고양, 안성, 스타필드시티 명지점에서 차례로 개최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7,503,000
    • +5.95%
    • 이더리움
    • 4,582,000
    • +3.41%
    • 비트코인 캐시
    • 613,000
    • -0.89%
    • 리플
    • 824
    • -1.67%
    • 솔라나
    • 304,900
    • +3.46%
    • 에이다
    • 830
    • -2.92%
    • 이오스
    • 781
    • -5.33%
    • 트론
    • 232
    • +1.31%
    • 스텔라루멘
    • 155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900
    • -0.3%
    • 체인링크
    • 20,220
    • -0.3%
    • 샌드박스
    • 413
    • +0.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