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6일 AI OCR(광학 문자 인식) 및 추천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API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시리즈 공개로 업스테이지는 AI 기술을 쉽고 빠르게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API를 공급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의 API 시리즈는 업스테이지가 자체 개발한 AI팩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추출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OCR 기술과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는 추천 기술을 더 가볍고 손쉽게 제공한다.
기업 고객들은 원하는 AI 기능을 바로 도입할 수 있으며, 복잡한 데이터 전처리나 모델 학습과정 없이도 최고 성능의 AI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삼성SDS, LG유플러스, 브랜디 등 이미 다수의 고객사에게 신뢰받고 있는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AI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리즈를 출시 했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OCR과 추천 시스템은 AI·DX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술로, 업스테이지는 이러한 기술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API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기업들을 위한 서비스로 API시리즈, AI팩과 더불어 Chat AI 아숙업(AskUp)의 비즈니스 버전 아숙업 비즈(AskUp Biz)도 운영하고 있다. AskUp Biz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기업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한 문서를 읽고 Chat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skUp Doc △홈페이지 정보를 홈페이지 방문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수 있는 AskUp Web △업무용 툴인 슬랙에서 활용할 수 있는 AskUp Slack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