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공동으로 인기 와인, 위스키 모음전 ‘주주(宙酒)총회’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제2회 ‘주주(宙酒)총회’가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고 27일 밝혔다.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 19개 점의 롯데슈퍼 프리미엄 점포에서 인기 와인과 위스키 60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공동 소싱을 통해 전체 행사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집 주(宙), 술 주(酒)를 뜻하는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가 작년 10월 첫선을 보인 주류 행사다. 롯데마트가 2009년부터 ‘와인장터’라는 이름으로 봄과 가을 연 2회 진행해오던 와인 중심의 행사를 위스키, 증류식 소주부터 와인 용품까지 확대했다.
주주총회는 코로나 장기화로 성장한 ‘홈술족’ 고객과 트렌디한 주류를 찾는 2030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다. 첫 번째 주주총회 행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이상, 특히 위스키 매출은 80% 이상 신장했다.
한정수량 ‘공모주(酒)’ 콘셉트를 적용,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인기 위스키 8종 물량을 총 7000병 이상 확보해 일별 한정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인기 ‘우량주(酒)’와 트렌드 ‘급등주(酒)’로 와인, 위스키뿐 아니라 유자 맛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즈슈’, ‘홍차 토닉워터’ 등 트렌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주주총회의 명칭처럼 홈술에 필요한 와인 용품 등 술과 함께 즐길 모든 것과 관련된 ‘연관주(酒)’ 상품들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와인 용품 브랜드인 ‘빈토리오’ 및 ‘슈피겔라우’를 비롯해 홈술의 전후를 책임질 숙취해소제 ‘상쾌환’ 등의 할인 행사도 연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주주총회-위스키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일자별로 오전 10시에 인기 위스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