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와 겟플러스 포인트 연동…2분기 내 서비스 오픈 계획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하는 밀크파트너스가 인도네시아 로열티 포인트 통합 플랫폼 ‘겟플러스’와 포인트 전환 서비스 오픈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겟플러스는 △DANA(인도네시아 전자 결제 지갑 서비스) △BCA(인도네시아 민간 은행) △Blibli(이커머스) △Ticket.com(OTA) 등 인도네시아 주요 기업과 파트너십으로 온ㆍ오프라인 250개 이상 기업들과 포인트 통합과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상에서 쌓은 포인트로 제품 구매, 서비스 이용, 쇼핑 바우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항공사 마일리지로도 전환할 수 있다.
밀크는 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상당수의 인도네시아 유저가 빠르게 밀크 서비스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밀크와 겟플러스 간 포인트 연동에 뜻을 모았으며, 올해 2분기 내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밀크는 이번 제휴로 인도네시아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고,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다져 나갈 방침이다.
에이드리안 훈(Adrian Hoon) 겟플러스 최고 운영 책임자 은 “이번 밀크와의 파트너십으로 겟플러스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라며 “특히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밀크를 통해 웹3 경험도 누릴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포인트 활용의 새로운 가치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인도네시아 내 최대 포인트 통합 서비스인 겟플러스와 제휴를 맺게 돼 밀크의 활용성이 글로벌로 더욱 뻗어 나갈 수 있게 됐다”라며 “이번 겟플러스와의 제휴를 계기로 저희가 가진 기술력과 경험을 활용하여 앞으로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사업을 인도네시아에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