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들을 한 곳에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 T월드는 2010년부터 SKT 고객 서비스 모바일 접점 역할을 해왔다. 월 방문자수가 80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서비스 접점 채널이다.
SKT는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4차례에 걸쳐 1만5000명 이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T월드 관련 서베이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정보 탐색 어려움, 더욱 편리하게 이용 희망, 분산된 채널로 이용 불편, 개인화된 맞춤 추천 희망 등 개선 포인트를 도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T월드는 △상품·서비스 정보 전달 강화 △고객 서비스 편의성 강화 및 범위 확대 △단말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고객 맞춤형 오퍼링 확대 등을 통해 SKT 관련 정보 허브 및 종합 포털로의 변신을 꾀했다.
우선 고객 서비스 정보 위주의 MY 메뉴가 첫 화면으로 적용돼 있던 기존 T월드 메인 페이지를 개편해 상품과 혜택, 업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화면을 첫 랜딩 화면으로 지정했다. 또 AI 기반의 검색 기능을 도입해 검색 의도에 맞는 연관성 높은 결과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T월드에서 원스톱으로 스마트폰 주문부터 인터넷, 결합상품·서비스 가입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초기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커머스 기능을 강화했다. 세 번째로는 고객 본인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편의 기능을 ‘MY’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마지막으로 현재 SKT가 제공 중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혜택’ 메뉴를 배치해 놓치고 있는 혜택이 없도록 고객 케어를 강화했다.
개편된 모바일 T월드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해 이용할 수 있다.
장현기 SKT 디지털 혁신 센터장은 “이번 모바일 T월드 개편은 4차례에 걸친 고객 조사 및 내부 구성원 의견 수렴을 통해 도출한 4가지 개선 포인트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는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까지 전달, SKT 대표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