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행복이 당근! 제주 구좌 당근케이크’.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토끼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지혜와 번영을 상징하는 토끼를 모티브로 행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농업의 미래성장을 지원하는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주 구좌당근 케이크도 선보인다.
제품은 △제주 구좌 당근을 풍성하게 넣어 촉촉하고 깊은 풍미의 케이크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조화로운 ‘행복이 당근! 제주 구좌 당근 케이크’ △복(福)토끼가 행복 주머니를 들고 새해 복을 배달한다는 콘셉트를 담은 초코케이크 ‘복토끼는 행복 배달 중’이다.
▲파리바게뜨 ‘복토끼는 행복 배달중’.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2020년 11월 제주도특별자치도, 농협경제지주제주지역본부와 함께 제주 구좌 당근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당도 높고 향이 진한 제주도 구좌 당근을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인 바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23년은 움츠렸다가 더 높이 뛰는 토끼처럼, 행복과 희망으로 가득 찬 한 해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귀여운 토끼 모양의 케이크를 출시했다”며 “이번 토끼 케이크와 함께 행운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