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5일부터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잔망루피’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Holiday with Zanmang Loopy(홀리데이 위드 잔망루피)’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의 부테마는 ‘크리스마스에 뭐하나뤂? 우리 가족 모두 잠실에 모인다뤂’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잠실 ‘잔망루피’ 팝업에서는 인형·문구류·모바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굿즈들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산타 모자를 쓴 루피가 작은 손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안고 있는 ‘산타루피 인형’ △롯데월드타워 배경의 잔망루피 일러스트가 각도에 따라 신비한 오로라 빛을 내는 ‘홀로그램 타워 엽서’다. 이번 팝업에서만 매일 10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인형’, ‘망토 담요’, ‘2023년 포스터 캘린더’, ‘육공 다이어리, ‘위클리 플래너’ 등 ‘잔망루피’ 신상 굿즈 27종도 이번 팝업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롯데백화점은 팝업 공간의 절반인 165.3㎡(50평) 규모의 포토존도 설치한다. 크리스마스 트리, 스노우볼, 벽난로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재들을 바탕으로 ‘산타 루피’, ‘눈사람 루피’, 루돌프 루피‘ 등 크고 작은 ’잔망루피’를 조형물들이 조화를 이뤄 ‘잔망루피’의 크리스마스 세계관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들게 해준다.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와 혜택도 다양하다. ‘잔망루피’ 팝업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잔망루피, #잔망루피팝업스토어, #롯데월드몰)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잔망루피 떡볶이 스낵(평일)’ 또는 ‘잔망루피 보성홍차 아이스티(주말)’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에 따라 이번 팝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잔망루피 아크릴 스탠드’ 또는 ‘잔망루피 금속 뱃지’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MZ세대의 핫 아이콘인 ‘잔망루피’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인 만큼, 단순 굿즈 판매를 넘어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잠실이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