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사업종료를 선언했던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정상화를 위한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신동환 푸르밀 대표는 9일 영등포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흑자경영 달성을 위해 사업구조를 개편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우선 판매 제품군을 매출 중심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신동환 대표는 “매출 규모는 이전의 50% 수준으로 낮아질지 몰라도 이익이 나는 품목의 선별적 운영 및 적극적인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유치를 통해 현 구조하에 이익이 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푸르밀은 원가 비중이 높은 시유 등 이익이 나지 않는 품목은 과감히 중단한다. 대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OEM 상품 유치를 확대해 흑자 구조를 만든다. 더불어 생존을 위한 지표로 월 매출 90억 원을 제시했다.
회사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재의 ‘역피라미드’ 인력 구조를 점차 ’정 피라미드’로 개선하겠다고 신 대표는 밝혔다. 젊은 인재들을 영입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연공서열이 아닌 실적과 능력 중심의 인사정책을 단행한다.
이와 함께 신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단결과 솔선수범을 통한 마인드 개선을 당부했다. 신 대표는 “푸르밀 가족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혼연일체가 돼 솔선수범해 매진한다면 회사는 반드시 정상화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단단해지고 더 사랑받는 푸르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