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은 소프트케이크 대표 브랜드 ‘카스타드’가 출시 후 최단 기간에 연간 글로벌 합산 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올해 10월까지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 원이다. 한국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4% 성장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담백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아 대량으로 구매하는 소비층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베트남의 경우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등 제품 라인업 확대에 힘입어 전년 동기간 대비 37% 성장했다. 인도에서는 지난해부터 베트남 법인에서 생산한 카스타드를 판매하기 시작해 고급스러운 컵케이크를 선호하는 대도시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원료, 생산공정 등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