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정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이 더욱 쉽게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기아는 △긴급출동 견인 시 이동 지원 △평일 야간 사전 입고 서비스 운영 △K딜리버리 서비스 강화 등 고객 관점의 정비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긴급출동 견인 시 이동 지원 서비스는 긴급 출동 상황에서 차량 견인 시 고객이 이동할 수단이 없는 경우 당일 귀가에 필요한 교통비를 제공한다.
견인 대상 차량이 보증 경과 이전이어야 하고 교통비는 1회, 최대 5만 원이다. 고객이 긴급출동 후 사용한 교통비 영수증을 센터나 협력사에 제출해 증빙하면 계좌로 지급된다.
평일 주간에 직영 서비스 센터에서 정비를 받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평일 야간 사전 입고’ 서비스도 운영한다.
고객이 정비 예약일 전날 야간에 차량을 센터에 입고하고 차량 키를 무인 보관함에 두면 다음 날 서비스 센터가 정비를 진행한다.
기아는 야간 입고 안내부터 예약 당일 정비 진행 과정까지 모바일 안내를 통해 차량 입고 시 혼선을 방지하고 비대면 정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정비 예약 2일 전 발송되는 카카오톡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운영되던 K딜리버리 서비스를 강화한다. 기아는 제휴 탁송업체를 통해 도서 산간 및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앱 ‘마이기아(MyKia)’, 기아 멤버십 홈페이지, 기아 고객센터 등으로 접수 창구를 다양화한다.
고객은 탁송 거리에 따라 산정되는 비용을 내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기사 배정 및 차량 이동 현황을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정비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멈추지 않는 고객의 일상을 만들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