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는 남성복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1977년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 무려 45년 만의 일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9년 하반기부터 출시했던 남성 제품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인 만큼 남성복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남성 제품은 여성복 매장에서 함께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이달부터 인기 밴드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을 남성복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최정훈이 지닌 자유로운 감성과 강한 개성이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브랜드 콘셉트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최정훈을 통해 선보이는 22 가을ㆍ겨울 시즌 캠페인은 '위 올 톰보이(WE ALL TOMBOY, 우리는 모두 톰보이다)'를 주제로 들판 위를 뛰노는 자유로운 감성의 보헤미안의 모습을 담았다. 최정훈은 브랜드 대표 스타일인 외투와 니트, 셔츠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젠더리스 분위기의 매력을 보여준다.
스튜디오 톰보이 맨은 모델 선정과 함께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올해 하반기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에 총 10개의 남성 단독매장을 오픈하는 등 본격적인 매출 잡기에 나선다.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남성 매장 론칭을 기념한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화보 속 최정훈이 착용한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스튜디오 톰보이 맨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댓글 중 베스트 댓글을 선정해 스튜디오 톰보이 상품권 50만 원(3명), 에스아이빌리지 e포인트 10만 원(5명), 스튜디오 톰보이 맨 메신저백(10명), 볼캡(5명) 등을 증정한다.
스튜디오 톰보이 관계자는 “브랜드 특유의 중성적인 디자인이 여성 고객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에게도 인기를 끌면서 남성복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됐다”면서 “여성복이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한 것처럼 남성복 시장에서도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