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의 보틀벙커가 뉴요커 막걸리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마쿠’는 2019년 미국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만여 캔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미국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막걸리다.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방식과 재료는 그대로 유지하되,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와 망고 맛을 더했다. 미국 주류 시장의 ‘RTD’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캔’에 막걸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보틀벙커는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23일 제타플렉스점에서 ‘마쿠’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쿠’를 개발한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 블루베리맛, 망고맛의 ‘마쿠’ 3종 시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틀벙커는 최근 전통주에 열광하는 2030 소비자들의 반응을 빠르게 파악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전통주 매출도 오르고 있다. 올 1~7월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60% 이상 신장하며 ‘막걸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보틀벙커는 앞으로 와인과 위스키뿐 아니라 주류 트렌드에 맞춰 이색 막걸리를 필두로 한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MD는 “미국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한국 전통주 막걸리라는 점과 2030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세련된 디자인과 달콤한 맛을 가진 상품이라는 점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마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라면서 “트렌디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에서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