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젤리 대표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 베트남에서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오리온은 올들어 7월까지 우리나라, 중국에서 마이구미 브랜드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65%, 62% 성장한 160억 원, 25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작년 7월 마이구미를 출시한 베트남에서도 같은 기간 4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일반적으로 한국과 베트남 간 실질 물가 수준이 3~4배가량 차이가 난다는 점을 고려하면 단기간에 상당히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우리나라에서는 ‘포도알맹이’와 ‘자두알맹이’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매출의 31%를 차지했다. 오리온의 젤리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알맹이 시리즈는 실제 과일을 먹는 듯한 식감뿐만 아니라 맛, 모양, 색상까지 섬세하게 구현했다.
중국에서는 2018년 마이구미를 현지명 ‘궈즈궈즈’로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현지명 ‘궈즈궈신’으로 출시한 마이구미 알맹이는 특유의 맛과 식감으로 호평받으며 전체 브랜드 성장을 견인했다. 그 결과 브랜드 전체 누적판매량은 3억 봉을 넘어섰다.
베트남에서는 지난해 현지 생산 체제를 구축하며 마이구미를 현지명 ‘붐젤리’로 출시했다. 최근에는 베트남 식문화를 반영해 칠리솔트 양념팩을 넣은 ‘붐젤리 그린망고 칠리솔트맛’이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젤리 시장에서 마이구미를 K-젤리 대표주자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