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 주문 판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추세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100만 원 이상) 매출은 최근 2년간 연평균 70% 이상 늘었다. 특히 지난 설 행사 기간에 처음으로 선보인 최고가 선물세트 ‘프레스티지 No.9 명품 GIFT(300만 원)’는 한정수량 100세트가 대부분 판매되는 등 매출이 전년 설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추석 명절 행사를 맞아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를 강화하고 주문판매방식을 도입한다. 우선, 하이엔드 한우 선물세트의 카테고리를 기존 1++등급 BMS(Beef Marveling Score) 9 한우로 구성된 ‘No.9 한우’에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깨끗한 축산농장(CLF)으로 선정된 농가들과 준비한 ‘지정농장 명품’, 선호도가 높은 좋은 부위로만 구성한 ‘한우 명품’ 등을 추가했다.
품목도 기존 2품목에서 8품목으로 다양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1++등급 BMS 9번 한우 중에서도 극소량만 생산되는 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로 구성한 ‘프레스티지 No.9 특선 GIFT(150만 원)’, 꽃등심, 샤토브리앙, 꽃갈비 등 등심, 안심, 갈비살 부위 중 가장 좋은 부위로 구성한 ‘한우 명품 일미 GIFT(130만 원)’, 대표적인 인기 부위인 등심과 채끝을 구이와 스테이크, 두 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한우 명품 진미 GIFT(120만 원)’ 등으로 6품목을 새롭게 출시했다.
하이엔드 선물세트 전용 패키지도 강화한다. 한우 선물세트 중 최고가인 '프레스티지 No.9 명품 GIFT(300만 원)'의 패키지는 고급 특수지를 사용해 종이상자를 제작하고 가방은 패브릭 원단을 사용한다. 구조적으로 2단 분리 손잡이를 도입해 편리성도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1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사전 예약 기간 다양한 한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