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소주 베이스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영문명 : SOONHARI)’가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2016년 미국 시장을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한 ‘순하리’는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국가별 맞춤 전략을 시행했다. 그 결과 지난해까지 37개 국가에 총 419억 원의 누적 수출액을 달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소비자들의 더욱 높아진 관심에 발맞춰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이달부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미국(연평균 45%), 중국(연평균 49%), 베트남(연평균 102%), 필리핀(연평균 271%)은 최근 3개년간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나라이다.
우선 인스타그램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사회관계망버시스(SNS)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현지 주요 상권에 대한 음용 유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를 중심으로 한 주류의 수출이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제품, 새로운 수출시장에 대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순하리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4개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해외 시장에 대한민국 주류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