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만든 세제 리필 매장.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녹색매장 인증을 받고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낸다고 20일 밝혔다.
환경부가 지정하는 녹색매장 지정 제도에 참여해온 신세계는 올 6월 하남점, 김해점, 마산점 등 3개 점을 추가했다. 총 11개 점포로 백화점 업계 최다 인증이다.
여기에 이달 ESG 국제 가이드라인인 GRI를 준수한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도 발간한다. 보고서에는 신세계백화점의 ESG 경영의 방향성과 의지, 실천사항 등을 담았으며 외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을 통해 검증을 마쳤다. 국문 판과 영문판 2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
주요 내용은 △신세계의 비즈니스 전략이 담긴 Business Area △ESG 경영에 대한 ESG Impact △환경을 생각하는 경영 △사람을 위한 기업 △지역사회 가치 창출 △투명한 거버넌스 등 총 6가지 챕터로 구성했다.
신세계백화점 이원호 ESG추진사무국 담당은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다 녹색매장 인증을 받고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