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이디야커피와 제휴 상생 협약식을 체결하고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콘텐츠 커머스’를 활용한 브랜드 팬덤 구축에서부터 ‘온·오프라인 고객 교류’, ‘지역경제 활성화’ 등 여러모로 협력하며 ‘브랜드 풀필먼트’를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9일 티몬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티몬 박성호 제휴전략본부장과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본부장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브랜드 팬덤 구축을 위한 콘텐츠 협업,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ESG 경영 프로젝트 등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경제적인 가치 확대를 목표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으로 티몬은 콘텐츠 역량과 트래픽, 인프라 등의 자산을 이디야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광고천재 씬드롬’에도 출연해 40만 회에 달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높은 판매 효과를 누린 바 있다.
이디야커피 브랜드관 구축과 함께 매월 2일 ‘이디야 타임’을 열고 특별한 혜택이 담긴 단독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또, 이디야커피 신제품 행사를 티몬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SG 경영에도 손잡았다. 이디야커피는 티몬이 전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함께하며 기부 활동에 동참하는 것은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할인 혜택과 일회용품 절감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