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다.
기아는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기아 빅’(Kia VIK)을 ‘마이기아’(MyKia)로 리뉴얼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출시된 기아 빅은 차량 구매 정보부터 운행 유지관리까지 고객의 ‘카 라이프’(Car Life) 전 과정을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회원 수는 250만 명에 달한다.
기아는 회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고객의 개별화된 니즈(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마이기아로 리뉴얼하고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마이기아는 홈 화면을 고객 차량의 색상과 같게 했다. 마이기아 이용 고객은 주행 전 홈 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함께 소모품이나 정비 현황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마이기아는 기존 기아 빅을 통해 제공했던 정비 이력 확인과 소모품 관리뿐 아니라 자동차 보험, 차량 할부, 주차료 등 차량과 관련한 모든 비용을 표시해 준다.
전기차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즉시 충전이 가능한 충전소 검색 및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차량 충전 중에는 5분 단위로 배터리 상태가 업데이트된다.
기아는 마이기아 론칭을 기념해 3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3주간 평점ㆍ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 관계자는 “마이기아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중 최고 수준의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자동차 생활에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