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 (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미국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은 미국 현지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선보이는 수출용 불닭 신제품이다.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활용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히스패닉 계열의 소비자들과 색다른 매운 맛을 선호하는 아시안을 타깃으로 했다. KMF 할랄 인증을 받은 만큼 무슬림 소비자뿐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할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미국인 특성을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는 조리법을 개발해 적용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신제품은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BTS 콘서트에서도 많은 미국인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이라며 “미국 내에서 K-스파이시(SPICY) 열풍을 이끌고 있는 불닭 브랜드를 통해 미국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올해 하반기 동남아,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수출 전용 불닭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