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여름 성수기 앞두고 '월드콘' 리뉴얼 단행

입력 2022-05-26 05: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유, 바닐라 함량 2배로 늘려 더욱 진한 맛 자랑해

▲롯데제과 '월드콘' 4종.  (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 '월드콘' 4종. (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일명 국민콘으로 불리는 '월드콘'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월드콘은 기존 우유 및 바닐라 향의 함량을 2배가량 높였다. 바닐라 향은 친환경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 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 RA는 자연환경과 농업 공동체 보호에 이바지하는 농장 및 원료에 부여하는 친환경 글로벌 인증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빨강에 파랑 색상, 별 문양 등 월드콘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요소들은 유지하면서도 우유 함량 증대 문구 및 RA 인증 마크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제품 출시 전 소비자 대상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새로워진 월드콘에 대한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과자 시장 전체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월드콘은 국내 콘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콘은 지난해 약 700억 원(닐슨 기준)에 육박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20여 년간 지켜온 콘시장 1위 자리를 그대로 지킨 것이다.

월드콘은 1986년 3월 출시돼 올해로 36년째를 맞고 있다. 월드콘이 출시부터 작년 말까지 거둔 판매실적은 약 1조6400억 원에 달한다. 이를 개수로 환산하면 약 30억 개가 된다. 판매량을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길이가 약 65만3000㎞에 달한다. 이는 지구 둘레를 16.3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양이다.

월드콘이 우리나라 대표급 아이스크림이 된 이유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뛰어난 품질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월드콘은 1986년 시판 당시부터 크기와 가격 면에서 경쟁 제품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시행했다. 당시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 육안으로 확연히 차이 날 정도로 크기를 키웠다. 맛에서도 경쟁제품보다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971,000
    • +6.65%
    • 이더리움
    • 4,664,000
    • +1.72%
    • 비트코인 캐시
    • 620,000
    • +2.56%
    • 리플
    • 998
    • +5.16%
    • 솔라나
    • 304,100
    • +3.01%
    • 에이다
    • 828
    • +4.41%
    • 이오스
    • 790
    • +3%
    • 트론
    • 255
    • +0.79%
    • 스텔라루멘
    • 183
    • +7.0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650
    • +5.94%
    • 체인링크
    • 19,950
    • +2.05%
    • 샌드박스
    • 417
    • +3.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