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은 헬로키티 팝업스토어에 일평균 15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왁은 헬로키티와 협업을 기념해 ‘왁 X 헬로키티’ 팝업스토어를 13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일평균 1500명 이상의 관람객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대기줄까지 서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오픈한 지 불과 일주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품절사태도 벌어졌다. 특히 골프화 구매를 원하는 고객 문의 연락이 쇄도하고 있다. 볼마커는 재고가 채워짐과 동시에 품절되고 있다.
팝업스토어 흥행 요인은 MZ세대 취향을 제대로 공략한 공간 연출이 주효했다. 팝업스토어에는 항공기 실내 연출, 수하물 벨트 디스플레이 등 공항과 여행을 연상케 하는 포토존을 곳곳에 구성했다.
왁의 후원 선수 이민지 프로는 16일 뉴저지주 클리프턴에서 열린 코그니전트 파운더스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이민지 선수는 미국 여자 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7승을 달성하며 세계 랭킹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민지 선수는 왁이 지난해부터 의류 후원을 하고 있다.
왁은 이민지 선수 우승을 기념해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구매고객 20인을 선정, 하프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왁 온라인몰 및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