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감소세를 보이면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를 여러차례 시사해 왔다. 이에 이달 초부터 진행된 백화점의 봄 정기 세일 매출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대형 백화점들의 봄 정기 세일 매출이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거리두기 완화로 현장 출근이 늘고 사회활동이 늘어남과 동시에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에 대한 기대감으로 패션, 레저 상품군은 물론 색조화장품 판매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이달 1∼16일 봄 세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1% 늘었다. 골프(69.8%)와 아웃도어(44.2%) 등 야외활동과 관련된 상품이 잘 팔렸고 여성 패션(29.5%), 아동(35.8%) 상품도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또 마스크 착용 이후 부진했던 색조화장품 매출도 45.1%나 증가하며 일상 전환에 필요한 제품을 사는 비율이 크게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매출이 27.1% 상승했다. 아웃도어 관련 제품 매출의 신장률이 43.7%로 두드러졌고 화장품(25.5%)과 여성 패션(27.3%), 남성 패션(28.7%), 명품(22.3%) 매출도 잘 나왔다.
롯데백화점은 이 기간 매출이 20% 늘었다. 여성 의류(20%)와 남성 의류(10%), 스포츠(30%), 키즈(40%) 등 패션 상품군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화장품 매출도 10% 증가했다.
한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외부 활동 축소로 감소했던 의류와 화장품 등의 수요가 최근 거리두기 완화에 이은 엔데믹 기대감으로 다시 증가했다"며 "이는 그동안 판매가 부진했던 것에 대한 기저효과일 수도 있는데 마스크 착용 이후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립스틱이 잘 팔렸고 의류와 뷰티 상품 수요가 지속해서 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