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올해 1~2월 골프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2% 신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잠실점 골프 매출(2021년 10월~2022년 2월)은 전년 동기 대비 58% 성장했다. 특히 2030세대 매출은 84% 고신장했다. 작년 9월말 골프 의류 쇼핑뿐만 아니라 클럽 피팅 및 레슨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체험형 골프관으로 전면 리뉴얼한 것이 효과를 봤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하는 골프 레슨 스튜디오가 골프 매니아는 골프 주니어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잠실점의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TPI)에서는 고도의 분석 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의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문 코치들이 성인용 단기 진단과 아이들을 위한 정기 레슨 등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잠실점의 골프 전용 멤버십인 골프 버디 클럽도 3000명 이상 가입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골프 버디 클럽은 골프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 혜택으로는 가입 선물인 골프공 3구 세트와 매달 제공하는 골프 상품군 할인 쿠폰, 사은행사 참여 쿠폰 등이 있다.
잠실점은 올해 지속해서 신규 골프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8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오픈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다. 피레티는 2008년 미국에서 출시된 세계 3대 수제 퍼터 브랜드 중 하나다.
현종혁 잠실점장은 “단순 골프 쇼핑을 넘어,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원스톱 골프관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라이징 골프 브랜드들과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유치하여 상권을 대표하는 골프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