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골프클럽 시즌 1을 론칭, 골프인(人)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10일부터 6월 8일까지 3개월간 다양한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을 가진 ‘골프클럽’ 시즌 1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마트앱’에서 10일 오전부터 골프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골프클럽’과 같은 이마트 클럽 멤버십은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맞추기 위한 이마트의 고객 맞춤형 락인(Lock-in) 전략이다.
이전까지 대형마트 멤버십 제도가 전체 구매 금액에 연동돼 단순히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수준이었다면, 이마트는 ‘클럽’ 멤버십을 통해 고객 개개인이 ‘자주 구매하는’ 품목을 분석해 할인쿠폰을 증정,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골프클럽 시즌 1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골프 클럽에 가입한 고객들은 골프화, 골프 모자, 골프 가방 등 골프 용품 20% 할인쿠폰, 골프공, 골프장갑 등 골프 소모품 50% 할인쿠폰, 골프채 5% 할인쿠폰 등 총3종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용기간은 골프클럽 시즌 1 운영 기간인 3월 10일부터 6월 8일까지이며, 해당기간 1인 1회 발급 가능하다.
또한 누적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혜택도 준비했다. 골프클럽 시즌 1 운영 기간 내 누적금액이 올라갈수록 이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 금액권’의 액수도 올라가는 식이다.
예를 들어 누적금액이 100만~200만 원이면 이마트 금액권 1만 원을, 200만~300만 원이면 이마트 금액권 2만 원을 증정한다. 이마트에서 골프 관련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적립하면 누적금액이 쌓이며, 이마트 금액권은 골프클럽 시즌 1 종료 후 대상자에 한해 MMS로 개별 전송된다.
이마트가 비식품 품목 중 처음으로 ‘골프’를 선택해 클럽을 론칭한 이유는 온라인 혜택에 친숙한 MZ세대의 이마트 골프용품 구매 비중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2월 기준 전체 연령에서 20~30대의 골프용품 구매 비중은 20.1%로 2020년 2월 12.5%에 비해 크게 상승했다. 또한 최근 6개월간 20~30대 고객의 골프용품 구매 실적 역시 62.1% 증가했고, 방문 고객수도 전체 연령대보다 10%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2021년 골프 용품 매출은 2020년 대비 45.1% 가량 상승했으며, 이 상승세를 이어 받아 올해 1~2월 역시 전년 동기대비 38.7% 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는 골프 입문자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골프전문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골프 매장은 시타실을 갖췄으며, 전문 판매원이 상주하고 있어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골프 클럽과 용품을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전국의 이마트 43개 스포츠 매장에서 골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 50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시타실을 갖춘 골프 전문매장에서 골프클럽을 통해 받은 할인쿠폰으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김수인 이마트 골프용품 바이어는 “MZ세대 유입 등 골프 인구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더욱 특화된 혜택을 드리기 위해 ‘골프 클럽’ 멤버십 제도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많은 고객들이 필요한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맞춤형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