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26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언더마이카의 ‘ABABELL MA-1’ 재킷을 한정 수량 단독으로 판매한다.
1차 판매와 동일하게 정해진 시간에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드롭(Drop)’ 방식으로 선보인다. 준비한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이번에 판매되는 재킷은 오직 SSG닷컴 출시를 위해 특별 제작된 상품이다. 재킷은 어두운 녹색 계통의 발삼 그린 색상을 적용했다. 항공점퍼 고유의 형태를 살리되 지퍼나 단추 등 부자재에서는 언더마이카의 재치있는 디자인을 곳곳에 반영했다.
앞면 가슴과 등판, 소매에는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벨크로(찍찍이) 장식을 더했다. 전반적으로 오버사이즈 피트로 제작해 여유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게끔 했다. 판매 가격은 31만9000원이다.
SSG닷컴이 강력한 팬덤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을 늘려나가는 이유는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 고객층 유치에 직접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 언더마이카 1차 완판 당시 구매 고객의 약 80%는 10대부터 30대 사이에 집중됐다.
SSG닷컴은 성과를 이어나가고자 언더마이카를 비롯해 그동안 소개되지 않은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추후에는 논의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등 관계사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 MD팀 파트장은 “언더마이카를 시작으로 올해 약 500개에 달하는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입점시킬 계획”이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명품부터 트렌디한 브랜드까지 모두 망라해 독보적인 패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