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중국 전문 콘텐츠 스타트업 ‘비욘드바운더리’와 캐릭터 지적 재산권(IP) 등 콘텐츠 사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 박재희 비욘드바운더리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비욘드바운더리는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의 중국 진출을 돕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수익 창출을 돕는 중국 전문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약 2000만 명의 현지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30명 이상의 중국 콘텐츠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양사 협약의 주요 내용은 △롯데홈쇼핑 콘텐츠, 캐릭터 사업 기획 및 컨설팅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수립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활용 등 현지 마케팅 공동 진행 등이다.
롯데홈쇼핑은 협약 내용에 따라 중국 시장 상황에 맞춰 자체 콘텐츠를 기획한다. 자체 콘텐츠는 도우인 등 현지 SNS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는 등 이색 기획을 통해 국내를 넘어 중국으로 콘텐츠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 도약을 위한 신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자체 캐릭터 등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글로벌 콘텐츠의 중국 시장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욘드바운더리와 협력을 통해 캐릭터와 영상은 물론 예술품 등 문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해 중국 현지에서 선보여나갈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