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31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과 MZ세대 직원들을 고려한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들과 비대면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작년부터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튜브 채널 ‘완신 라이브(완전 신박한 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송년회는 네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올 한 해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다양한 코너들이 마련됐다.
행사는 총 60분간 진행됐다. 기존에 다소 무거운 분위기의 송년회, 종무식과 달리 유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시사 코미디쇼를 진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2021년 롯데홈쇼핑 주요 10대 뉴스’,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칭찬 릴레이 결산 어워즈’ 등이 발표됐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송년 메시지와 새해 인사를 함께 전했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장은 “온택트 송년회는 20~30대 젊은 직원 비중이 높은 홈쇼핑 문화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여 직원 간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