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본인의 가치 판단을 토대로 제품을 구매하는 ‘가치소비’는 소비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특히
가치소비 중 하나의 행태로 환경 친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제품만 보고 구매하는 것이 아닌 환경적 요소까지 고려해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서는 임인년 설을 맞아 환경을 생각하고 실속 있는 구성을 담은 선물세트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선물세트는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해 포장재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했다. 특히 샴푸, 바디워시 등에 사용된 뚜껑은 기존 펌프 형태에서 원터치로형 캡으로 변경해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을 저감했다.
또한 가성비를 반영한 1+1프로모션 및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해 지인, 동료 등 다양한 이들에게 선물을 해도 가격부담이 적도록 배려했다.
샴푸, 바디워스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세트는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가정에서 소비가 많은 품목으로 명절때 마다 인기를 얻는 스테디셀러 선물세트다.
‘케라시스 퍼퓸 에디션’과 샤워메이트 퍼퓸 에디션’ 진한 퍼퓸향, 풍성한 플라워 향을 담은 샴푸,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향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케라시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샴푸, 치약을 담은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성비 선물세트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과 플라스틱과 금속 사용량을 줄인 선물세트를 출시하는 등 환경을 생각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