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판교점에 신진 브랜드로 채워진 2030세대 전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4층 유플렉스(U-PLEX)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판교점 유플렉스는 총 6950㎡(2100평) 규모로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총 72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이중 13개 브랜드는 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브랜드이다. 전체 브랜드의 절반가량인 30여 개는 경기 남부상권에서 처음 선보인다.
판교점 유플렉스에서는 독특한 디자인과 콘셉트의 신진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온라인 남성 패션 브랜드 ‘쿠어’ 2호점을 비롯해 온라인 인기 캐릭터인 오롤리데이의 다양한 패션잡화 제품을 판매하는 ‘해피어마트’가 단독 매장을 연다.
여기에 성수동 유명 빈티지 안경 전문 브랜드 ‘라시트포’, 성수동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편집매장 ‘모노하’ 등이 백화점 1호 매장을 선보인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 원더월이 자체 브랜드(PB) 제품과 아티스트 협업 제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유플렉스 공간 전체를 젊은 고객 층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휴식ㆍ전시ㆍ이벤트 특화 공간인 '아이코닉 스퀘어'를 마련했다. 또 우주선 모형의 매장을 꾸미는 등 기존 백화점의 영패션 전문관과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했다.
판교점 유플렉스는 더현대 서울에서 첫선을 보인 큐레이션 전략을 더욱 발전시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판교점 유플렉스에 입점한 72개 브랜드 중 10여 개는 더현대 서울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백화점 영업망을 확대한 브랜드이다. 20여 개 브랜드는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발굴된 신진 브랜드다.
이희석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영패션팀장은 “한국판 실리콘밸리인 판교상권의 영&리치 고객층을 공략하고자 맞춤형 자동차 키홀더숍, 전기 자전거 및 캠핑용품 전문 편집매장 등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유플렉스 리유얼 오픈으로 지난해 40%대 수준이었던 20~30대 고객 비중(구매 고객 수 기준)이 50% 수준으로 늘어나길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유통 채널은 점점 ‘경험’을 중시하는 장소가 돼가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와 엔터테인먼트 등을 선도적으로 들여와 MZ세대에게 현대백화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점포에 MZ 특화공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