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7일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중소파트너사 상품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 생활가전 전문기업인 에어메이드가 자사 상품을 선보인다. 방송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오후 6시에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겨울철 인기 가전인 가습기 2개 모델을 소개한다. 지난해 4만 대 이상 판매한 9리터급 대용량 제품(AMH-9000)과 올해 새롭게 출시한 4.2리터급 제품(AMH-7000)이다. 두 제품 모두 가열식과 초음파식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로 따뜻한 가습, 시원한 가습이 모두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중소 파트너사의 판로 개척을 돕고 온라인 쇼핑몰에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11일 마켓플레이스 플랫폼(MPP)을 재구축하고 온라인 파트너사의 입점 및 정산 절차를 간소화한다.
입점서류 검토 및 입점 관련 각종 승인 절차 등 9단계 입점 절차를 4단계로 줄이는 것이다. 또 정산주기도 기존 월 1회 정산에서 월 2회로 앞당긴다. 또 1대 1 문의 창구 등을 추가해 입점사가 직접 고객 응대를 할 수 있게 된다.
입점을 원하는 기업은 입점 신청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가입을 하고 입점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는 파트너사에 카드 청구할인 판촉혜택 지원, 포털사이트 등 외부광고 지원, 쇼핑몰 기획전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의 판로개척을 도우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며 “새해에도 파트너사와 함께 소통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