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29일 소프트웨어 개발ㆍ공급 솔루션 기업 디앤써와 민원 문서 출력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민원 문서 출력 서비스를 점포 내 별도 기기 설치 없이 POS 활용 방식 시스템으로 구현한다.
디앤써의 픽콘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발급받고자 하는 민원 문서를 선택한 후 출력 서비스 희망 점포 선택과 함께 결제하면 QR코드를 받게 된다. 이후 해당 점포를 방문해 발급받은 QR코드를 근무자에게 보여주고, POS 스캔만 하면 점포 내 비치된 프린터를 통해 즉시 출력물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 대상 범위는 주민등록등ㆍ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기본적 민원서류뿐만 아니라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등 정부24와 홈텍스, 법원등기소의 각종 민원 서비스 항목들이 모두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과 동시에 31일부터 공릉점(노원구 공릉동 소재)에서 테스트 차원의 선운영을 시작한다. 약 한 달 후인 내년 2월부터는 신규 오픈하는 점포와 푸드드림 매장에 우선으로 서비스를 적용한다. 이후에는 기존점에도 차례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홍주현 세븐일레븐 DT혁신팀 선임책임은 “이번 민원 문서 출력 서비스가 안착되면 편의점 생활서비스에 대한 고객 편의가 높아지는 동시에 가맹점의 모객 증대 효과도 클 것”이라며 “POS를 활용한 실용성 높은 서비스인 만큼 민원 문서를 시작으로 개인 서류 등 다양한 분야의 종합 출력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