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글로벌 고객들에게 초(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의 예술적 가치와 혁신기술을 알리기 위해 특별한 전시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린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예술작품 전시회인 ‘더 게이트웨이(The Gateway)’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와인셀러,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였다.
더 게이트웨이는 NFT 기반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행사로 NFT 미디어 회사 ‘NFT 나우(NFT Now)’와 유명 경매 회사 ‘크리스티(Christie's)’가 주최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일종의 인증서다.
관람객들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을 통해 생생한 화질로 표현된 저명한 아티스트들의 NFT 예술작품을 감상했다. 또 LG 시그니처 와인셀러,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 예술과 기술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가전을 체험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Art inspires technology. Technology completes art.)’에 맞춰 제품의 미적ㆍ기술적 가치를 알리는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이번 전시에서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와 같은 혁신 제품과 NFT 예술작품의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였다”라며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고객들과 교감할 기회를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영국 런던 소재 사치갤러리(Saatchi Gallery)에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고 있다. 또 지난 10월에는 세계 3대 아트페어 가운데 하나인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에서 영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 작가 데미안 허스트(Damien Hirst)와 협업 전시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