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에어카트리지 18평형’ 제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웨이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는 자가 관리에 최적화된 카트리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에어클린더블항균 필터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코웨이 측은 “멀티큐브 탈취 필터와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가 결합한 올인원 필터로 0.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며 “구리 성분과 항곰팡이 성분이 함유된 더블 항균 기능으로 필터 내 곰팡이 증식을 억제하고 부유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킨다”고 말했다.
간편한 필터 관리도 가능하다. 주기적으로 세척이 필요한 프리필터 특성을 고려해 제품 전면을 오픈하지 않고 프리필터를 분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프리필터를 위로 뽑아 꺼낼 수 있도록 해 필터 관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4단계 오염도 표시등(좋음ㆍ보통ㆍ나쁨ㆍ매우 나쁨)으로 보여주고, 공기 청정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되는 스마트 청정 기능이 적용돼 체계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제품은 4가지 컬러(도브 화이트, 웜 그레이, 올리브 그린, 포트 네이비)로 출시된다.
코웨이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 18평형은 온라인 전용 판매 제품으로 코웨이 홈페이지, 카카오메이커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기존 10평형 소형 제품에 이어 중대형 제품이 추가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