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이 MZ세대 인기 모바일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이색 마케팅을 펼친다.
이마트는 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쿠키런: 킹덤'과 제휴를 맺고 △피코크, 과일, 키친델리, 수예ㆍ문구류 등 70여 개의 콜라보 상품 판매 △게임 아이템과 게임 보상 지급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우선 이마트앱 가입 시 이마트 쇼핑카트와 인기 게임 캐릭터인 설탕노움으로 구성된 이마트 단독 데코 아이템 ‘마음까지 담는 노란 카트’를 제공한다.
게임에 7일간 매일 접속하면 ‘마음까지 주는 곰젤리 계산대’ 아이템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제휴 기간 콜라보 상품을 구매하고 이마트 앱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시, 추첨을 통해 크리스탈 5000개(5000명), 크리스탈 3000개(3만 명), 보물뽑기권 10개(4만 명) 등 게임 내 보상과 이마트 5000원 할인권(10만명)을 지급한다.
딸기(500g, 1만4500원)’, 숙성초밥 4종(각 1만3980원) 등 인기 먹거리도 콜라보 상품으로 기획했다.
대표 게임 캐릭터 용감한 쿠키 등을 활용한 쿠션(1만2900~2만9900원), 쿠키런: 킹덤 2022 캘린더(9000원) 등 문구류도 준비했다.
같은 기간 SSG닷컴도 다양한 상품 기획전을 쿠키런: 킹덤 테마와 연계해 선보인다.
이날부터 17일까지는 빼빼로 등 과자류와 수험생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1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는 간편식, 라면 등 집콕 게임하기 상품들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29일에는 게임과 연계한 쓱라이브(SSG.LIVE)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Z세대와 청소년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 도티가 출연해 ‘쿠키런: 킹덤X이마트 한정판 굿즈 세트’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앞으로도 이색적인 협업을 지속해 다채로운 이마트 매장을 만들고 고객 혜택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마트는 대한항공과도 제휴를 맺고 4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선착순 2만8000명에게 한정판 콜라보 굿즈 ‘대한항공X이마트 담요’를 증정한다.
이마트에서 쇼핑 후 이마트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시 쇼핑 금액 3만 원당 스탬프 1개를 발급한다. 총 15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이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