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철강 프리미엄 제품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제철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2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74%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증권가 예상치(7761억 원)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했다.
매출액은 31.3% 증가한 5조8602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 또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상승한 14.1%를 기록했다.
현대제철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이유는 조선, 자동차 등 전방 사업 호조로 철강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현대제철은 “원자재 가격 상승을 반영한 적극적인 판매단가 정책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이 주효했다”라고 설명했다.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실적은 약 618만 톤으로 전체 판매량 중 43%를 차지했다.
글로벌 프리미엄 제품은 자동차 강판, 조선용 후판, 고강도 철근 등 고수익 제품들을 일컫는다.
올해 9월 협력사 파업에 따른 제품 출하 지체 영향으로 판매량은 줄었지만, 글로벌 철강 시황 강세 흐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큰 폭의 수익성 개선을 이어갔다.
현대제철의 실적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내년 글로벌 경기 회복세가 소폭 둔화함에도 철강 수요는 선진국을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할 가능성이 커서다.
현대제철은 상승세를 이어나가고자 모빌리티부품 사업 확대와 강관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글로벌 거점을 중심으로 모빌리티 부품 판매를 강화하는 한편 알루미늄 등 신소재 가공사업 확대 등 미래사업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