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은 부산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인 돼지국밥을 소재로 한 컬래버 밀키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밀키트 제조 전문 업체인 푸드어셈블과 부산의 유명 돼지국밥 맛집인 본전돼지국밥과의 협업을 통해 에어부산 밀키트를 출시했다.
밀키트는 2종류(돼지국밥ㆍ순대국밥)로 판매된다.
제품은 푸드어셈블 홈페이지 및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에서 이날부터 구매할 수 있다.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에어부산은 푸드어셈블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 에어부산 BX8813편에 탑승하시는 모든 손님께 에어부산 밀키트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 밀키트 무료쿠폰을 받을 체험단 100명을 선발하며 그 중 우수 체험 수기를 작성한 참여자에게 국내선 항공권을 증정한다.
밀키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구매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국내선 항공권과 에어부산 굿즈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 계정을 참고하면 된다.
에어부산은 지역 협업 마케팅을 지속해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블록완구 제조사인 옥스퍼드와 함께 컬래버 블록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며, 부산 대표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인 모모스커피와도 스페셜티 제작 및 판매에 나서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이 다양한 즐거움을 누리실 수 있도록 굿즈 등 다양한 에어부산 브랜드 제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