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로 자리잡은 신세계그룹의 ‘대한민국 쓱데이’ 세번째 행사가 열린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 사전행사의 경우 온라인 채널 위주로 혜택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고 20일 밝혔다.
SSG닷컴을 필두로 에스아이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 까사), 올해 합류한 W컨셉이 25일부터 행사를 시작하며,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본행사 기간까지 온라인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한 만큼 초대형 할인 혜택과 압도적인 상품 라인업으로 고객을 열광시킬 계획”이라고 했다.
SSG닷컴은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를 앞세우는 한편, 모든 상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저가 수준의 가격 할인과 단독 기획 상품을 법인 출범 이래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먼저 ‘인기 그로서리 상품 TOP 100’ 행사를 열고 신선, 가공식품 및 일상용품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품목 100종을 선정해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샤인머스켓(국내산, 1.6kg)과 토마호크 스테이크(미국산, 500g)를 한정수량 반값에 준비했다.
브랜드 '한돈' 역시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일자별로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 인기 생필품을 ‘1+1’, ‘2+1’ 구성 또는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하는 카테고리 세일도 들어간다.
가전, 패션, 뷰티, 여행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과 화제성이 높은 ‘이슈 상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
가전에선 대형 브랜드와 공동 행사 기획을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가전’, ‘LG전자 OLED TV’ 등 인기 제품을 쓱데이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쓱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관계사 협업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와 연계해 알렉스 카츠, 무라카미 다카시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판화 작품을 최대 1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며, 스타벅스의 윈터 프리퀀시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의 백미는 SSG닷컴이 준비한 ‘트리플 텐(10)’ 프로모션이다. 숫자 ‘10’과 관련한 세 가지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트리플 텐’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첫 번째 혜택으로 2019년 첫번째 쓱데이 당시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국민용돈 1만 원’을 다시 선보인다. SSG닷컴을 통해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0만 명에게 매일 오전 9시부터 지급한다. 이는 쇼핑지원금 형태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 혜택인 장바구니 쿠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만 명에게 발급한다. 해당 쿠폰으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10%까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했다. 일자 별로 적용 카드가 다르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행사는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열린다.
쓱라이브는 25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쓱데이 오픈 이벤트’ 직후 특별 방송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2회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날 방송에서는 조선호텔앤리조트 숙박권, SSG랜더스 창단 기념 순금 메달, 스타벅스e상품권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들이 엄선한 상품 12종을 릴레이 방식으로 판매한다.
W컨셉, 에스아이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에서도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이라는 행사 콘셉트에 걸맞게 연중 최대 혜택과 단독 기획 상품을 준비했다.
W컨셉은 인기 아이템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데일리 럭키 박스’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인기 상품을 1만ㆍ3만ㆍ5만 원 균일가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70여 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고 구매금액별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까사는 ‘굳닷컴(Guud.com)’을 중심으로 발뮤다, 갤럭시워치 등 주요 브랜드 상품을 50% 페이백 하는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