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이 10월부터 대리점과 각 지점에서 발행하던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로 바꿔 지급한다.
SKT는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영수증으로 대체해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영수증 전환은 연간 50여 톤 규모의 온실가스 감축과 30년산 나무 1300여 그루를 보호하는 친환경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 영수증은 대리점과 지점에서 요금을 직접 납부하면 별도 신청없이 MMS로 전송된다. 고객이 요금 납부 후 종이 영수증 발행을 원하면 발급받을 수도 있다.
SKT는 2011년 10월부터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을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영수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메일과 스마트청구서 애플리케이션(앱)을 도입하고, 통신요금과 카드 이용명세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모빌레터 서비스도 출시했다.
종이와 우편 대체 효과는 해당 기간 총 6600여 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30년산 나무 17만여 그루를 보호하는 ESG 경영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기윤 SKT 고객가치혁신실장은 “대리점과 지점에서 발행하는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영수증으로 전환함으로써 대부분의 영수증과 청구서가 전자식 발행이 가능해졌다“며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SKT는 앞으로 일반 고객 대상은 물론 법인 및 IoT 고객 관련 영수증도 지속적으로 전자화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