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가 2차전지와 반도체 등 모빌리티 소재를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전환한다. 이를 통해 2025년 기업가치 30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완재 SKC 사장은 24일 ‘SKC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를 통해 향후 5년간 성장 전략을 담은 '파이낸셜 스토리'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기업가치 확대의 핵심은 2차전지 소재다. 신성장동력으로 안착한 동박 사업은 적극적인 해외 증설에 나선다. 말레이시아 5만 톤을 시작으로 유럽 10만 톤, 미국 5만 톤 등 총 25만 톤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세계 시장 점유율 35%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실리콘 음극재, 하이니켈 양극재 등 2차전지의 성능을 대폭 개선할 수 있는 신규 소재 사업에도 진출한다.
SKC는 글로벌 톱 수준의 실리콘 기술을 가진 회사와 협력, 음극재 기술을 확보하고 핵심사업으로 키운다.
양극재 역시 다국적 기업과 협력해 사업화를 추진한다. 2025년 동박 등 2차전지 사업 매출을 현재의 10배인 4조 원 규모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도 제시했다.
모빌리티 소재의 양대 축인 반도체 소재 사업은 새로운 첨단기술 제품으로 확장한다.
기존 CMP패드, 블랭크마스크 사업 본격화에 더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성능 컴퓨팅용 글라스 기판’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운다. 이를 통해 전체 반도체 소재 사업 매출을 2025년까지 2조 원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C가 강점을 가진 친환경 소재 사업도 확장한다.
기존 필름, 화학 사업은 ESG 중심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화학 사업은 친환경 공법 PO(프로필렌옥사이드)로 만든 고부가 PG(프로필렌글리콜)와 바이오 폴리올을 확대하고 필름사업은 친환경, 첨단 IT 소재를 강화한다.
생분해 신소재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PLA, PBAT 등 생분해 소재 기술력에 석회석 '라이멕스' 기술을 결합한다. 2025년까지 매출 3조 원 규모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완재 SKC 사장은 “2016년 ‘우물에서 벗어난다’라는 의미의 ‘탈정(脫井)’을 약속하고 환골탈태 수준의 딥체인지를 추진해왔다”라면서 “‘국제적 소재 솔루션 마케터’를 지향점으로 삼아 고객 가치를 증대하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로 세상을 바꾸는 회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