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체 제품군의 전동화 가능성을 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부터 고성능 브랜드인 AMG, 초호화 브랜드 마이바흐까지 전동화 대열 합류를 공식화했다.
다임러그룹은 6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1 IAA 모빌리티를 통해 전기차 시대로의 본격적인 전환을 공언했다.
메르세데스-EQ 라인업의 확대는 물론 고성능 AMG와 호화 브랜드 마이바흐까지 전동화 대열에 합류한다.
먼저 내년 중반께 양산형으로 선보일 비즈니스 전기 세단 '더 뉴 EQE' 콘셉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프리미엄 전기차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한 두 번째 모델이다. 앞서 선보인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의 아랫급이다.
215kW(약 295마력)의 EQE 350과 500kW(약 680마력) 출력을 내는 고성능 버전이 내년 중반께 나온다.
다임러그룹의 전동화 전략은 도심형을 벗어나 이제 오프로드 SUV까지 확대 중이다.
콘셉트카 메르세데스-EQG는 전설적인 럭셔리 오프로더, G-바겐의 전기차 버전을 가늠케 한다. 겉모습은 현행 G-클래스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가져왔고, 이 위에 전기차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각진 실루엣과 강인한 외부 보호 스트립, 원형 전조등을 포함해 G-바겐의 전통미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게 특징이다.
이밖에 AMG GT의 전동화 전략도 구체화했다. V8 4.0ℓ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 최고출력 620kW(약 843마력)를 내는 메르세데스-AMG GT 63 S 'E-퍼포먼스'를 비롯해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UV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순수 전기차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