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가상현실(VR)을 이용해 프랑스 명소와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 콘텐츠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올 연말 VR을 넘어 메타버스 요소를 넣는 것도 논의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함께 VR 여행ㆍ공연ㆍ미술 콘텐츠 ‘안녕-프랑스’를 서비스 한다고 23일 밝혔다. U+VR 앱을 통해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안녕-프랑스’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들의 프랑스 문화 실감 체험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다음 하계 올림픽의 개최지가 파리로 정해지면서 프랑스 여행ㆍ방문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점도 고려했다.
고객들은 ‘안녕-프랑스’를 통해 20여 편 이상의 실감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 탑, 센강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 방문부터 클로드 모네 작품, 바흐 콘서트 같은 문화ㆍ예술 감상까지 가능하다.
LG유플러스와 프랑스 대사관은 이번 VR 서비스를 위해 지난 3개월간 콘텐츠 공동 선정, 스튜디오 협업 등을 진행해왔다. 대사관 측에서 직접 보유한 콘텐츠도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함께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프랑스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번 콘텐츠 일부에 참여한 프랑스의 실감 콘텐츠 제작사 ‘아틀라스 파이브(Atlas V)’ 및 프랑스 최대 이동통신사 ’오렌지(Orange)’와도 XR 얼라이언스를 통한 협업을 진행 중인만큼, 프랑스 대사관과의 추가적인 프로젝트도 모색할 계획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아틀라스 파이브, 오렌지가 속한 세계 5G 콘텐츠 연합체 ‘XR 얼라이언스(Global XR Content Telco Alliance)’의 의장사(Facilitator)를 맡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고객들의 해외방문 갈증 해소를 돕고자 이동통신사와 프랑스 대사관의 첫 XR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 연말에는 VR을 넘어 메타버스 요소까지 가미할 수 있도록 논의 중”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국가를 기반으로 한 실감형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VR에서는 ‘안녕-프랑스’ 콘텐츠 출시를 맞이해 고객 대상 선물 이벤트도 운영한다. 내달 22일까지 ‘안녕-프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시청 횟수에 따라 자동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