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25일 새로운 추세로 자리 잡은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전략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건국대 이승윤 교수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과 마케팅의 미래’를 주제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현세환 쇼호스트도 ‘라이브커머스 완판의 기술’을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방송의 효과적인 기획과 판매 노하우를 공유한다.
틱톡(TikTok)의 김광민 매니저는 ‘짧고 더 강렬한 숏폼 콘텐츠의 매력’이라는 제목으로 15초 콘텐츠의 차별적인 제작 노하우를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김지민 디렉터가 ‘사례로 보는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통해 뜨는 콘텐츠들의 비결을 살펴볼 예정이다.
김주태 전경련 국제경영원 사무국장은 “불특정 다수 대상 광고시대에서 개별 소비자와 소통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대로 전환된 만큼 맞춤형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우리 기업의 필수 성공 전략”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마케팅 전략포럼은 25일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