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조388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0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HMM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매출은 111% 오른 2조9067억 원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5조3347억 원, 영업이익 2조4082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98%, 1662% 상승했다.
HMM이 최고 실적을 달성한 데는 아시아~미주 노선 등 전 노선의 운임이 크게 상승한 데 따른 결과다.
물동량 증가로 컨테이너 적취량은 올해 상반기 컨테이너 적취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 증가했다.
항로 합리화, 화물비용 축소 등 원가 구조 개선과 운임 상승효과로 컨테이너 및 벌크 사업 모두 흑자를 달성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시황 강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미국 경제 불확실성 상존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인한 선복 부족 현상이 지속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실제 컨테이너 운송 15개 항로 운임을 종합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 4281.53포인트를 기록했다.
SCFI가 2009년 10월 집계를 시작한 이래 최고치이다.
HMM은 실적 호조세를 이어나가고자 상반기에 투입한 1만6000TEU(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8척의 화물 확보에 주력한다.
또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제공,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 혁신을 통한 내부역량 강화와 영업 체질개선에 주력한다.
HMM 관계자는 "현재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임시 선박을 지속해서 투입하고 있다"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수출기업들의 화물이 차질없이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