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소모성 자재(MRO) 전문 계열사 엔투비와 현대제철이 16일 비대면 방식으로 ‘좋은친구 프로그램’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포스코 그룹사와 현대제철의 자재 구매협약은 이번이 처음이다.
좋은친구는 엔투비가 신규 거래 고객사와의 구매대행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를 재원으로 탄소 저감, 지역사회 환경개선 등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활동을 추진하는 새로운 롤모델이다.
포스코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의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Together with POSCO(동반성장)’을 다른 그룹사에 확장한 사례다.
이번 협약으로 엔투비는 현대제철과 함께 좋은친구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협력사에 대한 안전ㆍ환경 개선, 에너지 빈곤층의 냉ㆍ난방 효율 개선 사업 등 ESG 관련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앞으로 엔투비는 좋은친구 프로그램을 철강업계 전반으로 확장해 철강 전문 MRO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ESG 기반의 상생협력 모델을 제시해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좋은친구 MOU로 고객사는 엔투비의 플랫폼을 활용해 자재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사 간 자재 물량통합으로 구매경쟁력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