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는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모바일 앱의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사전 신청과 추첨으로 선정한 1000명의 고객 체험단도 운영한다.
체험단은 내달까지 베타버전의 주요 기능을 미리 경험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반영해 9월 정식 버전을 출시한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주요 기능인 ‘바로 주유’ 서비스는 고객이 유종, 주유량 등 주유 패턴과 결제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주유소에서 바코드 스캔이나 핀 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가 한 번에 이뤄지는 서비스다.
바로 주유 서비스는 주유소를 사전에 지정해 예약하는 기존의 다른 간편 서비스와 달리, GS칼텍스 주유소라면 어디에서든지 하나의 주유 패턴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240여 개의 직영주유소에서 바로 주유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자영주유소를 포함해 800개 소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도 탑재했다. GS칼텍스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현재 서울시 강남구 GS타워를 거점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GS타워를 방문해 전담 직원에게 차량 키만 맡기면 주유ㆍ세차ㆍ주차를 한 번에 할 수 대행해주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다.
주유 대행은 GS타워 인근의 주유소를 활용하고 스팀세차와 주차 대행은 GS타워 내 전용 공간에서 이뤄진다.
GS칼텍스는 앞으로 미래형 주유소인 에너지플러스 허브(energy plus hub)를 거점으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9월에 출시하는 정식 버전에는 런칭 프로모션과 제휴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바로 주유 이용 고객들을 위한 주유 할인쿠폰 제공과 친구 초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초기 제휴 상품으로는 GS칼텍스의 자회사인 GS엠비즈와 함께 주유ㆍ세차ㆍ엔진오일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해 차별화된 주유∙차량관리 간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며 “에너지플러스 앱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