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도 높은 자구안을 통과시킨 쌍용자동차가 신차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쌍용차는 프로젝트명 ‘E100’으로 개발해 온 첫번쨰 전기차의 이름을 ‘코란도 이모션(Korando e-Motion)으로 확정하고 14일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
코란도 이모션은 코란도 브랜드 가치 계승은 물론 전기차(EV)와 역동성(Motion)의 조합으로 고객의 감성(Emotion)에 충실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사내 공모를 통해 274점을 응모 받아 전문가 의견수렴 후 10개를 최종 선정했고, 해외 시장에서 같은 모델명을 사용하기 위해 글로벌 상표조사를 거쳐 확정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패밀리카로 손색없는 거주공간과 활용성을 갖춘 준중형 SUV 전기차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라인을 가미해 도심 주행에 최적화한 스타일을 구현했다.
코란도 이모션은 우선 10월 유럽 시장 출시를 위해 수출 물량을 8월부터 선적할 계획이다. 국내는 반도체 등 부품수급 상황을 고려해 출시일정을 조율할 예정이다.
새로운 중형 SUV ‘J100’도 2022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J100은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안전한 SUV’라는 본질을 바탕으로 새롭고 현대적인 정통 SUV 스타일을 추구했다.
쌍용차는 SUV 전문 브랜드의 성격에 부합하는 ‘강인함’을 주제로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을 ‘Powered by toughness’로 새롭게 정립하고, 미래 지향성과 SUV 고유성을 결합해 독창적인 정통 SUV 디자인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쌍용차는 소형 SUV 티볼리 브랜드를 비롯해 준중형 SUV 코란도, 중형 SUV J100, 대형 SUV 렉스턴 브랜드까지 SUV 풀라인업을 구축해 SUV 전문기업의 위상을 재확인하고, 코란도 이모션을 앞세워 미래를 책임질 중형 SUV 전기차, 전기차 픽업 모델 등 친환경차 라인업도 다양화할 계획이다.
쌍용차 정용원 관리인은 “성공적인 M&A 추진으로 기업 회생의 발판을 마련하고 급변하는 업계 트렌드 대응을 위해 신차 출시 일정을 앞당길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는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미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