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세요" 유통가, 가정의달 마케팅 열전

입력 2021-04-29 07: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푸드빌)
(CJ푸드빌)

5월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면서 업계는 온라인, 배달 서비스에 방점을 찍은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떠나요, 빕스 캠핑’을 콘셉트로 삼아 신메뉴를 내놨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먼 여행길 대신 인근 지역에서 캠핑을 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온 가족이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시그니처 바비큐 폭립’, ‘갈마호크’ 등의 메뉴가 준비됐다.

어린이날을 염두에 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웰컴키즈존’인 빕스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함께하는 키즈팩을 한정 판매한다. 키즈팩은 7월 31일까지 어린이 샐러드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키즈 멤버십 카드’, 신비와 은비 모양의 쿠키 2종과 초코펜이 담긴 ‘DIY 쿠키세트’, 신비아파트 손소독제 1개 등으로 구성됐다.

배달 서비스 ‘빕스 얌 딜리버리’도 신메뉴가 추가됐다. ‘홈캠핑’족을 위한 시그니처 바비큐 폭립부터 핫타이 누들 샐러드, 핫윙, 감바스, 잠발라야라이스, 스모어케이크까지 3인이 넉넉히 즐길 수 있는 양이다. 캠핑 감성을 연출할 수 있는 ‘캠핑 전구’와 초록색 잔디 디자인의 테이블 매트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몰에서도 가정의 달 마케팅이 한창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선물 포장 서비스를 시작했다. 선물 수요가 급증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프라인 쇼핑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선물 포장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에스아이빌리지는 다음 달 16일까지 선물하기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향수 브랜드의 포장 서비스를 먼저 제공한다. 포장 서비스 대상은 ‘스몰 럭셔리’로 주목 받는 니치 향수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 딥티크, 바이레도의 대표 제품 44개로 향수, 디퓨저, 방향제, 핸드크림 등 다양하다.

포장 서비스와 함께 가정의 달 선물 추천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물 대상, 가격대 등에 맞춰 향수부터 패션, 가방, 액세서리까지 MD 추천 상품을 추천해 준다. 큐레이션 대상 상품들의 경우 최대 10% 할인 혜택과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미리부터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몰에서 한주 앞서 다음 달 9일까지 ‘가정의 달 기프트’ 기획전을 실시한다.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건강 선물 △미모 충전 △스페셜 선물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맞춤 선물을 제안한다. 가족을 위한 유산균과 멀티 비타민 등 건강식품부터 부모님을 위한 안티에이징 기초화장품 세트, 피로 회복을 돕는 마사지기 등을 최대 50% 할인한다.

내달 1일부터는 한 달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대규모 가정의 달 선물 프로모션을 본격 펼친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주차별 기념일에 맞춰 가성비 좋은 기획 세트부터 프리미엄 화장품까지 다양한 선물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어버이날을 겨냥해 다음 달 9일까지 부모님을 위한 환절기 피부 관리 스킨케어부터 생기를 더해줄 색조화장품과 남성화장품 등 600여 개의 인기 상품을 선별해 판매한다. 스승의 날을 앞둔 7일부터 13일까지는 핸드크림 세트와 디퓨저 등을, 성년의 날을 앞둔 14일부터는 인기 향수를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SPC그룹)
(SPC그룹)

‘어린이 날’ 특화형 프로모션도 있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케이크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세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의 ‘초코’, ‘뽀로로와 친구들’의 ‘루피’, ‘핑크퐁 아기상어’의 ‘아기상어’를 생생하게 구현한 입체 케이크들로 구성됐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로 인해 올해 어린이날도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케이크 하나만으로 색다른 파티 분위기를 낼 입체 케이크를 기획했다. 입체 케이크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의 개성을 보다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다.

크라운제과는 어린이 날을 맞아 키즈브랜드, 게임업체와 콜라보한 백팩 과자 종합선물세트 6종을 준비했다. 키즈 전문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FLAKIKI(플라키키)와 국민 레이싱 게임인 넥슨의 카트라이더와 손잡고 만든 한정판 어린이 날 선물세트다.

책가방 모양의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에 맛있는 과자를 담은 플라키키 백팩 2종과 카트라이더 배낭(2종)과 쌕(2종)까지 모두 6가지다. 어린이 선호도가 높은 스낵, 비스킷, 캔디 등 대표 제품을 골라 담아 구성도 알차고, 책가방으로 사용해도 손색 없어 활용도도 높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긁어 부스럼 만든 발언?…‘티아라 왕따설’ 다시 뜨거워진 이유 [해시태그]
  • 잠자던 내 카드 포인트, ‘어카운트인포’로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까지 [경제한줌]
  • 단독 "한 번 뗄 때마다 수 백만원 수령 가능" 가짜 용종 보험사기 기승
  • 8만 달러 터치한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도 넘보나 [Bit코인]
  • 말라가는 국내 증시…개인ㆍ외인 자금 이탈에 속수무책
  • 환자복도 없던 우즈베크에 ‘한국식 병원’ 우뚝…“사람 살리는 병원” [르포]
  • 트럼프 시대 기대감 걷어내니...高환율·관세에 기업들 ‘벌벌’
  • 소문 무성하던 장현식, 4년 52억 원에 LG로…최원태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4,141,000
    • +3.69%
    • 이더리움
    • 4,427,000
    • -0.11%
    • 비트코인 캐시
    • 603,500
    • +1.43%
    • 리플
    • 814
    • +0.37%
    • 솔라나
    • 294,400
    • +3.15%
    • 에이다
    • 812
    • +1.5%
    • 이오스
    • 780
    • +5.98%
    • 트론
    • 232
    • +1.31%
    • 스텔라루멘
    • 152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250
    • +1.77%
    • 체인링크
    • 19,450
    • -3.47%
    • 샌드박스
    • 407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