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고객 자문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높인다

입력 2021-04-21 0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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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카카오뱅크)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제2기 고객 자문단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자문단은 카카오뱅크의 여러 상품 및 서비스에 의견을 내는 것으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상품을 생각하고자 카카오뱅크가 2019년 마련한 제도다.

고객자문단은 나이, 지역, 성별로 30명이 선발됐으며 오는 9월까지 6개월 동안 활동한다.

이번 고객자문단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로만 모인다. 기존 상품 외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기획 과정에도 참여한다. 취약계층 대상 금융 서비스, 제도 개선 및 도입에도 고객의 시각에서 의견을 낼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더 강조된다”며 "카카오뱅크의 상품 및 서비스에도 고객 의견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고객자문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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