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모델이 '건자재 기술 포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CC)
KCC가 건자재 제품 관련 기술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포털을 구축했다.
KCC는 15일 대리점이나 영업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건자재 기술 포털'을 공식 홈페이지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건자재 기술 포털에는 창호,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등 KCC 건축자재 제품과 관련 기술 자료가 모두 담겨 있다. 제품을 소개하는 카탈로그부터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도면, 자재승인서류, 시공 사례 등이 제공된다.
고객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성능 실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포털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KCC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경기 용인에 있는 중앙연구소에서 내화, 단열ㆍ결로, 기밀ㆍ수밀ㆍ내풍압, 흡음ㆍ차음 등 여러 제품 성능 실험을 지원한다.
포털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서도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로 자료를 내려받거나 카카오톡 등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KCC는 포털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영업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건자재 기술 포털 서비스는 거래선과 소비자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며 "앞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